안녕하세요, 통영에는 참 아름다운 섬이 많습니다. 그 중에 사량도에 가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
등산하면서 양 옆으로 바다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..? 사량도는 아 - 정말 멋진 산이었습니다. 꼭 ! 승선하셔서! 가보시길 !!!! 저는 강추합니다.
사량도를 가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, 제가 직접 다녀온 경로를 소개합니다.
올해 여름에 다녀왔습니다 !
통영에서 사량도를 가는 방법은 배편 배 시간 어떻게 될까요 ??!
(추가적으로 사천시에 사량도 여객선 터미널에서도 배를 탈 수 있네요 ~)
가오치항 또는 미수항에서 사량도를 가실 수 있습니다. 아래 지도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, 미수항은 통영시 중앙시장에서 차로 약 10여분 달리면 도착하는 곳이라 이 근방을 여행중이신 분들이라면 더 접근성이 좋겠습니다.
가오치항의 경우, 통영 중앙시장에서 차로 약 30분을 달려야 갈 수 있습니다. 현재 위치하신 곳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.
1. 가오치항에서 사량도 가는 배 시간표 / 요금
가오치항 (통영시 사량도 여객선 터미널)
주소: 경남 통영시 도산면 오륜리 1048-15
번호: 055-647-0147
주말에 가오치항에서 사량도로 갈 경우, 첫 배는 아침 7시에 있습니다. 그리고, 마지막 사량도에서 다시 가오치항으로 나갈 경우 마지막 배는 저녁 6시 입니다. 배를 타시기 전 ! 꼭 신분증 지참하시는거 잊지 마시구요! 통영 시민은 뱃삯이 50%나 할인되니, 꼭 할인 혜택도 받으시길요!
사량도 배 요금은 얼마나 될까요? 일반인의 경우 주말 이용시 7,000원이고 청소년은 6,400원 이네요 ~!
아래는 가오치항의 차량 승선 요금입니다. 오토바이는 5,500원이고 경차는 10,000~20,000원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지금까지 가오치항에서 사량도 가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. 사진은 사량 수협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것을 사용하였습니다 ^^
더 자세한 정보는 사량수협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나와있습니다.
http://www.saryang-suhyup.co.kr/ferry/fee.php
사량수협
사량도여객선터미널, 사량도카페리, 사량카페리, 사량도, 사량도 배시간, 가오치여객선터미널, 사량도등산, 사량도 운항시간표 안내
www.saryang-suhyup.co.kr
다음은 미수항에서 사량도 가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.
2. 미수항에서 사량도 가는 배 시간표 / 요금
미수항 (사량도 여객선 터미널)
주소: 경남 통영시 미수동 945
번호: 055-648-0776
미수항에서 직접 사량도 다녀왔습니다 ! 아래 사진들은 모두 직접 찍은 것입니다 ! 미수항은 작은 컨테이너박스 두어개 있는 정도입니다. 그리 크지 않은 항구입니다.
미수항에서 사량도가는 2020년 배 시간표 입니다. 아래 보시면, 버스시간과 나루칸(카페리) 입 출항 시간표라 되어있기에 버스 시간과 혼동없이 봐주시길 바랍니다!
나루칸 출항 시간을 보시면 첫 배는 아침 7시인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 미수항에서 사량도 능양항까지 편도 배 시간은 50분이 소요됩니다. 사량도를 등산하실 계획이시라면, 넉넉하게 첫 배를 타고 들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.
아래는 중요한 통영에서 사량도 갈때 배 요금표입니다. 일반인은 6천원입니다. 청소년은 5,500원이고요. 현재 통영 시민인 경우 신분증 지참시 50%나 배 요금을 할인 중이기 때문에 꼭 할인 혜택을 받으시길바랍니다. 자동차 승선 요금은 경차의 경우 11,000원 소형차는 16,500원입니다. 사량도에 만약 등산하러 가신다면, 곳곳에 택시 번호가 붙어있습니다.
택시 요금은 만원~이만원 하기 때문에, 여럿이서 가신다면 차를 굳이 안갖고 가셔도 좋을 듯 합니다.
미수항에는 아래와같이 작게 승객 대기실을 마련해놓았습니다. 이 곳에서 배 기다리시는동안 잠시 쉬실 수 있습니다.
그리고, 주변에 편의점도 있었으니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^_^
그럼 이제 사량도 배에 승선 ! 하시죠 !!! 사량도는 등산하기에 정말 멋진 섬이었습니다.
산이 얼마 없는 통영에서 유일하게 한국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두 개의 산이기도 합니다. 하나는 미륵산, 그리고 하나는 사량도에 있는 지리망산 입니다. 사량도 안에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. 등산하려고 이른 아침 첫배를 타셨다면, 힘 쓰기에 앞서 충무김밥 하나 포장해가시길 추천합니다. 배 안에서 든든히...!
흐린날의 사량도 등산은 단연 최고였습니다. 사량도는 올라가시다가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이라면 힘들 산 입니다.
가파른 사다리가 있기 때문이죠. 그렇지만, 여태까지 본 적없는 새로운 것을 보아 좋은 등산로 였습니다. 등산하면서 양 옆으로 바다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..? 사량도는 아 - 정말 멋진 산이었습니다. 꼭 ! 승선하셔서! 가보시길 !!!! 저는 강추합니다.
↓ 통영 섬 욕지도 가는 방법도 정리해놓았습니다 ↓
https://flirting-with-travel.tistory.com/11
[통영 섬 욕지도] 통영항과 삼덕항에서가는 방법 총 정리, 배 시간 및 요금
안녕하세요, 토영과 사람에 빠진 한사람 입니다 :-) 오늘은 통영에서 유명한 섬인 욕지도 가는 방법을 총 정리 해보려합니다. 통영 섬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욕지도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참 많�
flirting-with-travel.tistory.com
'All about Trave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통영 욕지도] 강아지 오월이와 함께 걸은 뚜벅이 여행 이야기, 통영 섬 개수는 몇개일까? (0) | 2020.10.17 |
---|---|
[통영 섬 욕지도] 통영항과 삼덕항에서가는 방법 총 정리, 배 시간 및 요금 (0) | 2020.10.16 |